이번 포스팅에서는 액정이 깨진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연락처, 문자, S플래너 등의 정보를 삼성 Kies 프로그램을 통해 PC로 백업 한 후 새로운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복구해 옮기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최근 아버지께서 잘 사용하셨던 갤럭시 그랜드2 스마트폰 액정이 깨지는 바람에 비교적 저렴한 갤럭시 J5로 구입해 드렸습니다. 액정 수리 비용만 10만원이 훌쩍 넘더라구요. 

평소에 따로 스마트폰 동기화나 백업을 해놓은 상태가 아니라서 기존의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던 연락처, 문자, S플래너(일정),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를 직접 옮겨야 하는 난감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특히 S플래너(일정)의 경우 아버지께서 '일기장처럼 사용하는 부분이라 반드시 내용을 살려내야 한다'고 강조하셨기에 갤럭시 스마트폰 백업·복구·옮기기에 대한 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지금부터 천천히 따라오시면 PC를 이용해 내 갤럭시 스마트폰에 저장된 정보들을 손쉽게 백업-복구-옮기기 다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자신이 삼성 스마트폰의 유저인지 확인해 주세요. 아버지의 경우 갤럭시 그랜드2에서 갤럭시 J5(삼성→삼성)로 구입하셨기에 이 방법이 적용 된 것 입니다. 



첫째, 하단의 삼성전자 kies 다운로드 센터(링크)에 가서 자신의 휴대폰과 PC에 맞게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갤럭시 그랜드 2의 경우 kies 3을 클릭합니다.
http://local.sec.samsung.com/comLocal/support/down/kies_main.do?kind=kies



둘째, Smart Switch와 기존 Kies3 다운로드 두 가지가 있는데 저의 경우 기존 kies3을 다운 받았습니다.



셋째, 바탕화면의 Samsung kies 아이콘을 클릭한 후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PC와 연결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백업/복원을 클릭해줍니다.



넷째, 백원/복원을 클릭하면 연락처, S메모, 메시지(문자), S플래너, 최근 통화 및 문자 수/발신 기록 등 개인정보부터 동영상, 음악, 사진, 그 외 컨텐츠 파일, 애플리케이션 등 컨텐츠와 알람 그리고 이메일 계정 정보, 환경설정(홈 화면, 와이파이, 자금화면, 기타) 등 계정정보 및 설정이 나타납니다. 이때 자신이 원하는 정보들을 골라 백업 버튼을 눌러 주면 백업 경로로 파일이 저장됩니다. 단, 잠긴 S메모나 비밀 저장 공간에 저장된 데이터는 백업되지 않으므로 주의해주세요.



다섯째, 이해를 돕기 위해 S플래너 백업을 진행한 후 데이터 복원을 클릭해 보았습니다.자동으로 복원할 백업 파일이 선택이 돼 있습니다. 이제 새로운 스마트폰을 데이터케이블에 연결해 복원할 백업 파일을 찾아 선택해 복원 한 후 옮기기 하면 됩니다. 단, 스마트폰에 설치 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는 복원할 수 없으니 복원하고자 하는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먼저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진행해 주세요.


Posted by 대긍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