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곰팡이·습기 제거방법 제대로 알고 건강관리하는 방법





출처:/ KBS2 '생생정보통' 캡처



오늘(21일)부터 장마전선 영향으로 밤부터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강한 비가 내린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몇 가지 체크해야할 사항들이 있는데요. 바로 골칫거리 장마철 곰팡이와 습기입니다.




출처:/ KBS2 '생생정보통' 캡처



장마철 곰팡이와 습기 제거방법을 제대로 알아야 장마철 건강관리에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장마철 건강관리를 위해 건강한 집안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습도(습기)를 잡는 것입니다.



장마철 습도(습기) 제거방법은 굵은 소금과 커피찌꺼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다용도실 등 습기가 많은 곳에 굵은 소금과 커피찌꺼기그릇에 담아주면 습도(습기)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출처:/ KBS2 '생생정보통' 캡처



장마철 유독히 많이 생기는 실내 곰팡이의 경우 공기 중에 눈에 보이지 않은 곰팡이 포자가 떠다니다가 사람의 호흡기를 통해 들어오면 각종 호흡기 질환을 유발시키기 때문에 장마철 건강관리를 위협하는 요인이 됩니다.




출처:/ KBS2 '생생정보통' 캡처



장마철 곰팡이 제거방법식초-에탄올(알코올)-베이킹소다같은 비율로 섞어서 만든 친환경세제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식초, 에탄올(알코올), 베이킹소다를 섞은 액체를 천에 묻혀 곰팡이가 핀 벽지, 가구 표면 등을 닦아내면 됩니다.










출처:/ KBS2 '생생정보통' 캡처



특히 에탄올(알코올)의 경우에는 틈 사이사이에 스며들어 있는 곰팡이들을 좀 더 효과적으로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과 동시에 살균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출처:/ KBS2 '생생정보통' 캡처




자~곰팡이를 제거하는 마법의 액체 친환경세제를 통해 곰팡이를 닦아낸 후의 모습입니다. 몰라보게 깨끗해졌죠? 친환경세제를 써서 인체에 유해하지도 않고 곰팡이도 잡고 장마철 건강관리도 하고 1석 3조의 효과네요. 독한 세제 사용하지 마시고 식초-에탄올(알코올)-베이킹소다를 섞은 친환경세제에 한 번 도전해보세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장마철 레인부츠 관리법, 백탁(백태) 해결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지난 포스팅 클릭]


Posted by 대긍정
,